공유하기

시민이 만든 무장애놀이터 열다~~!

2023년 8월 10일 (오전 11시에 대전세종충남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서 병원 내 무장애놀이터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내 무장애놀이터는 2014년부터 기적의 마라톤 수익금 일부와 기적의 새싹 캠페인에 함께한 시민들이 모은 총액 250,494,000원의 후원금으로 조성했습니다.

무장애 놀이터는 시설이 부여한 기능을 넘어 아동의 창의성에 의해 다양한 놀이가 생겨날 수 있고 오감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안전 및 친환경성을 고려한 바닥재를 사용하고 휠체어유아차 등이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공간입니다.

이번 개소식에는 장애어린이가족과 함께 축하의 자리를 가졌으며, ()토닥토닥 김동석 이사장이 무장애 놀이터 조성 취지 및 과정을 설명하고 박범계 국회의원장철민 국회의원, TJB 이재곤 총괄본부장이금선 대전시의원의 축사를 해주셨습니다국회의원 황운하국회의원 이상민국회의원 조승래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김인식 원장도 축전을 통해 이번 개소식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무장애 놀이터 조성 이후 잔액의 일부와 2017년 기적의 새싹 캠페인 홍보대사였던 김태균 선수 후원금(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으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내 휠체어그네를 2023년에 추가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또한 제8회 기적의 마라톤 수익금, 무장애 놀이터 조성 후 잔액 일부, 기적의 새싹 캠페인 조성 후원금(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으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이용하는 환아가족을 위한 쉼터 운영, 치료비·보조기 지원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토닥토닥 #장애어린이 #시민이_만든_무장애놀이터 #함께 #대전세종충남공공어린이재활병원_무장애놀이터 #개소 #축하 

 

공유하기
등록자

김동석

등록일
2023-08-10 14:54
조회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