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통령님, 약속 지켜주셔서 고맙습니다" 건우아빠의 편지

 

 

 

 

'건우아빠' 김동석 사단법인 토닥토닥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의 편지를 보냈다. 2살 때 교통사고를 당한 건우는 중증장애를 입고 부모 의지해 살고 있다.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오는 12월 건우가 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기공식을 열 예정이다. 대전에 세워지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관련기사 : 국내 최초의 병원 첫삽, 건우와 아빠는 드디어 웃었다).

김 대표는 지난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공약을 지켜주어 고맙다"며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시작이다>(마인드북스)라는 책과 함께 문 대통령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건우에게 약속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공식을 앞두고 약속이행에 감사를 드린다"며 "대전을 시작으로 전국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예산 걱정 없이 제대로 설립되고 운영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편지를 썼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편지를 통해 "6년 전, 건우·다인이·화영이·시율이·채인이·수희가 휠체어를 탄 채 가슴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필요하다'고 붙이고 세상에 나왔다"며 "엄마아빠들은 자신의 힘만으로 아이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없어 용기 내어 아이들의 손을 잡고 나왔지만 정말 무서웠다"고 고백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우릴 더 힘들게 하고 있지만, 오늘 우린 희망을 본다"며 "대한민국 첫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앞두고 시민들이 마음을 모아 책을 냈다. 장애 어린이 가족을 비롯한 시민이 바라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모습과 바람을 담았다. 책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시작이다>를 대통령님께 전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김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 내용의 전문이다. 당사자의 동의를 얻어 편지의 전문을 공개한다.

문재인 대통령님께

안녕하세요? 대전에 사는 13살 중증장애어린이 건우아빠인 김동석입니다. 건우가 말을하지 못하고 글을 쓰지 못하지만 건우의 마음을 함께 담아 편지를 씁니다.

대통령님을 직접 뵌 지 3년이 반이 넘었지만 지금도 후보시절 대전에서 건우의 이름을 부르며 임기 내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약속하신 모습이 생생합니다.

"대통령님! 드디어 12월에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이 대전에서 첫삽을 뜹니다."

당연히 아시겠지만 그래도 건우와 함께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동안 아버지로서, 어른으로서 제때 제대로 치료받지 못한 건우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제는 건우와 함께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바라며 달려온 길이 위로를 줍니다.

6년 전, 건우·다인이·화영이·시율이·채인이·수희가 휠체어에, 가슴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필요하다고 붙이고 세상에 나왔습니다. 엄마아빠들은 자신의 힘만으로 아이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없어 용기 내어 아이들의 손을 잡고 나왔지만 정말 무서웠습니다. 과연 우리가 이렇게 한다고 병원이 생길 수 있을까? 우리 아이들만 가족들만 더 힘들어지는 것은 아닐까? 우리의 바람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아이들의 바람에 많은 시민들이 공감해 주었습니다. 언론과 방송에도 나오고 정치인들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기대는 커져만 갔습니다. 그런데, 세상은 알겠다고 하면서도 현실은 쉽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지금 치료를 위해 재활난민으로 떠도는데, 기다릴 수 없는 아이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만 새까맣게 타들어 갔습니다. 그런 우리에게 세상은 대한민국에서 만약 된다면(공공어린이재활별원이 건립된다면) 그건 기적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기적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건우와 대통령님의 만남이 정부와 시민의 약속으로, 공공의 이름으로 전국의 장애어린이 가족의 바람을 현실로 만들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우릴 더 힘들게 만들고 있지만, 오늘 우린 희망을 바라 봅니다.

대한민국 첫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앞두고 시민들이 마음을 모아 책을 냈습니다. 장애 어린이 가족을 비롯한 시민이 바라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모습과 바람을 담았습니다. 이제 이 바람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시작이다>를 대통령님께 전합니다.

2020년 11월 24일
사단법인 토탁토탁 대표 건우아빠 김동석 올림

 

링크 "대통령님, 약속 지켜주셔서 고맙습니다" 건우아빠의 편지 (daum.net)

 

공유하기
등록자

김동석

등록일
2020-12-01 13:34
조회
1,317